서비스 커뮤니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설명과 세일즈 화법 등을 배우는 교육

교육목표

고객과 신뢰를 유지하는 대화의 방식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한다.

학습필요성

결과를 바꾸는 작은 단서는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의 세심함입니다. 또한 신뢰를 형성하는 개방적이고 예측가능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실천 노력이 필요하며, 고객응대 상황에 따라 고객 요구에 적합한 화법 훈련과 실전 활용 중요성이 증대 되고 있습니다.

개발역량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만족 시키려는 자세를 배우며, 상대방의 감점을 이해하고 의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관점과 동일한 상태를 이해하는 공감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기본기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기는 상대에 대한 개방성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 vs 고객을 내쫓는 말의 한 끗 차이
- 대화의 기본은 고객에게 집중하는 상보 교류와 효과의 법칙
- 고객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찾는 고객응대 화법

M2.

고객을 나의 팬으로 만드는 신뢰 화법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신뢰 화법

- 신뢰의 기본이 되는 개방형 대화. 예측 가능한 서비스와 추가 안내
- 말 한마디에 정중함을 더한 쿠션 멘트
- 업무 실수를 최소화 하는 경청 표현. 문의 확인 3단계/ 적극 공감 화법(3f)

M3.

고객이 기억하는 건 그 순간의 감정

마음에 상처 난 사람들! 벽을 쌓고 일하는 구성원들

- 고객의 노력을 줄이는 열정적 태도의 표현. 긍정 화법으로의 전환
- 고객의 요청 거절 시 거부감 없는 거절 화법. 샌드위치 화법/ 랭거의 3단 화법
- 타사와 특별한 차별화를 만드는 품격 있는 종료 인사와 종료 멘트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