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직장 생활을 위한 직장 예절과 서비스 정신 등을 배우는 교육

교육목표

비즈니스 매너 체득을 통해 직장인의 기본 역량을 갖추고 직장인 마인드를 가진다.

학습필요성

비즈니스 프로토콜을 학습하지 못한 실패 사례가 속출하여 매너의 중요성이 상당히 부각 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너와 예절의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조직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사회관계기술의 집약체로서 비즈니스 매너에 담긴 지혜를 활용하려는 요구가 증가 되고 있습니다.

개발역량

다양한 관계에서 상황, 시기에 적합한 사교적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집단에 소속되어 있는 느낌으로 일정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무의 정보에 근거한 사실 이해와 평가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왜 매너인가?

관계를 지속하는 시작 비지니스 매너

- 매너에 대한 오해. 왜 매너인가?
- 매너의 시작은 타인에 대한 존중의 표현
- 상황과 역할에 따라 달라지는 매너

M2.

나를 표현하는 대면 매너

나의 인격을 표현하는 대면 매너

- 매너의 시작은 좋은 인상을 주는 첫인상
- 관계를 시작하는 인사 매너(상황 별 인사)
- 상사와의 매너 업무 보고/ 지시 받는 법 매너
- 명함 교환, 악수 매너

M3.

업무상 비대면 매너

센스 있는 비대면 매너

- 비대면 비지니스에서의 매너 VS 비 매너
- 전화응대 매너(전화 받기와 걸기)
- 이메일 매너(메일 작성과 회신)
- 상황 별 비지니스 매너 TIP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