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비즈니스에서 GTM 전략을 정의하고 구조화된 시장 세분화 기법을 활용하여 포지셔닝 맵 작성과 전략을 도출한다.
상품을 기반으로 Go To Market전략을 실행 할때 어떤 고민들이 필요할까요? 이에 대한 내부의사결정이 필요합니다. 이 의사결정의 실패하지 않는 프레임을 제시하고 상품기획, 마케팅의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B2B 비즈니스에서 GTM 전략을 정의하고, 자사에 맞는 전략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조화된 시장 세분화 기법을 활용하여, 진출 시장을 선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지셔닝 맵을 작성하고, 전략을 도출 할 수 있게 됩니다
module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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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GTM 전략 프레임 |
GTM(Go To Market)의 정의와 자사의 전략 Align GTM전략 프로세스를 정의하기 위한 6가지 Question 영업/마케팅 관점에서의 GTM R&R정의와 실무 이해_Case Study GTM Process 4단계와 단계별 역할 |
M2. 시장 세분화와 선택 |
시장정의와 Segmentation B2B 상품기획 플랫폼 전략 _ Case Study 시장정의 - 자사의 현재시장 세분화_실습B2B 시장세분화 프로세스 4단계와 단계별 역할 정의 시장세분화 워크숍 - 시장세분화 변수정의, 세분시장 평가요소 도출, 평가기준 테이블 작성 , 세분시장 평가- 정량적, 정성적 요소 분석과 시장 선택 |
M3. 상품 포지셔닝과 상품전략 |
포지셔닝 속성요소 도출 포지셔닝 맵 작성 : 경쟁, 고객, 자사 속성별 포지셔닝 맵 작성과 전략 도출_워크숍 포지셔닝 Statement 작성 : 상품가치 발굴_실습 상품전략 캔버스 사례분석 & 작성_워크숍 GTM 전략 스토리텔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