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디자인서비스 제공 방법부터 타겟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체적인 서비스 체계 교육

교육목표

고객 특징과 유형을 분석하여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서비스 개선점 도출함으로써 CS관리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필요성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접점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서비스를 기획해야합니다. 또한 조직의 서비스 특징과 강점을 기반으로 고객 페르소나에 따른 여정지도를 작성하여, 예측가능한 고객의 요구에 따른 서비스 개선과 CS관리 방안 수립이 필요합니다.

개발역량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만족 시키려는 자세를 배우며, 사실 기반 사고인 내/외부 환경과 영향 요인 탐색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사안의 핵심, 파급 효과를 파악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서비스 디자인 이해

서비스 디자인 바로 알기

- 서비스 디자인 :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기획
- 서비스 디자인 우수 case study

M2.

서비스 디자인 실전

우리 조직에 적용하는 서비스 디자인

- 주요 고객 특징 분석하기
- 주요 고객 분석을 통한 가상 고객 설정하기
- 고객 여정맵 작성을 통한 우리의 서비스 BEST/WEAK POINT 발굴하기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안 및 CS관리 방안 수립
- 조별 발표 및 상호 피드백

M3.

新 서비스 실천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 우리의 서비스, 최선입니까?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실천의 중요성 재 확립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