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와 TPO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 전략을 수행한다.
시간, 장소, 상황에 적합한 이미지를 연찰하여 고품격 서비스를 완성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요소별 실전 전략을 수립하여 현업에 적용해야 하며, 나와 어울리고 고객의 신뢰를 얻는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실천요령 습득이 요구 되고 있습니다.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파악하여 만족 시키려는 자세를 배우며 자아 이미지, 능력을 이해하고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을 습득합니다. 또한 역할, 성과, 고객에 따라 효과적인 자기표현의 방식을 결정하고 행동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module | 주요 내용 |
---|---|
M1.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미지산업- 기업이미지(CI)와 개인이미지(PI) 브랜딩 성공 사례 - 셀프브랜딩을 위한 이미지브랜딩의 이해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이미지 탐색과 전략 - STC Analysis & 피드백- 내면 파악(SE Test)과 자기이미지 분석[워크숍] - 이미지브랜딩 ABC 전략과 단계 |
M2. 이미지메이킹 실전편 [APPERANCE] |
끌림의 미학 APPEARANCE - FCF 기법 - APPEARANCE 관리의 중요성1) FACE 얼굴 이미지 - 성공한 리더의 얼굴 이미지와 성격 유추- 진화론적/미학적/심리적 얼굴과 자기 얼굴 분석 - 호감가는 인상을 위한 얼굴 이미지 스타일링(안색/표정 등) - 얼굴형 분석을 통한 헤어스타일/소품 연출법 2) COLOR 컬러 이미지 - 기업과 개인의 컬러마케팅 성공 사례- 色다른 나! 퍼스널컬러의 개념과 이해 - Warm vs Cool Tone (신체색상 분석) - 드레이프 진단천을 이용한 퍼스널컬러 진단 시연과 자기진단 - 퍼스널컬러 유형에 따른 패션/뷰티 스타일링 3) FASHION 패션 이미지 - 기업사례를 통한 Dress code 추출- 체형 분석을 통한 복장선택법 - 상황(T.P.O)에 따른 글로벌 드레스코드 스타일링 |
M3. 이미지메이킹 실전편 [BEHAVIOR] |
관계의 미학 BEHAVIOR – PBM 기법 - BEHAVIOR 관리의 중요성1) POSTURE / BODY LANGUAGE 자세와 바디랭귀지 이미지 - 자세의 진단과 교정 방법 / 상황에 적합한 바디랭귀지 연출법2) MANNER 매너 이미지 -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의 중요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매너와 연출법 |
M4. 이미지메이킹 실전편 [COMMUNICATION] |
소통의 미학 COMMUNICATION – VSS 기법 - COMMUNICATION 관리의 중요성1) VOICE 보이스 이미지 - 목소리의 3요소와 보이스 트레이닝2) SPEECH 스피치 이미지 - 마음을 읽는 경청과 기본화법- 논리적 스피치 프렙(PREP) 화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