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개척영업B2B 비즈니스에서 가장 어려운 신시장 그리고 고객 개척 방법과 프로세스를 제시하는 교육

교육목표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와 개척의 장벽을 이해하고 제안영업 스킬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제안 방법을 실행한다.

학습필요성

B2B 비즈니스에서 신규고객을 개척하는 간접 경험을 얻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영업 기밀이기도 한 뿐더러 검색을 해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자사의 신시장 개척 방법을 수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관한 가이드가 있다면 수년의 시간과 큰 비용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개발역량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를 실 사례와 함께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고객 개척의 장벽을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 할 수 있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안영업 스킬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제안 방법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신시장 개척 Process

신시장 개척이 필요한 3가지 상황

- 사업확장/경쟁심화/시장의변화

신시장 개척 Process 15단계와 Case Study_(토론, 실습)

- 제조업 S사 사례 분석 (시장선정 → 가망고객 집중제안→ Win case 만들기)

M2.

개척의 장벽 이해와 극복

신시장 개척 실패 사례 3가지_Case Study

제안 영업 시 고객의 장벽 이해 : 영업을 만날 때 고객의 생각_(토론)

제안영업에서 고객의 3가지 저항 상황 분석과 대응전략

- 무관심(No Interest), 대안있음(No Need), 의심(No Trust)

고객의 욕구 분석과 제안 프레임 구축

- 조직에서 고객의 요구와 욕구 분석 – 영업의 대응 방안_(워크숍)

M3.

신규 고객 제안 스킬

가치를 발견하는 고급 질문 기법_(실습)

관점 전환과 교환을 통한 이익 제안하기 _(실습)

반드시 발생하는 고객 저항 응대 스킬_(실습, 영상)

- 고객 저항의 이유화 상황 파악, 형태에 따른 저항 응대 기법

니즈를 구체화하는 SPPS(Situation / Problem / Pain / Solution) Flow_(실습)

- 고급 질문 활용을 통한, 고객 니즈 구체화와 성과 만들기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