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커뮤니케이션영업 상담 Process에 따라서 구조화된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교육목표

핵심 고객관리 관점의 마인드 전환과,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이해하고 고객의 의사결정 구조 분석을 통해 수준 높은 영업의 기반을 구축한다.

학습필요성

영업은 어렵게 고객 기회를 발굴 하고 상담을 잘 못하여 비즈니스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고객 앞에서 신뢰를 잃기 때문입니다. 영업은 고객과 신뢰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영업의 프로세스에 따라서 정리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개발역량

상담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상황 별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팩트 있는 첫인상을 만드는 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 기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5가지 고급질문 기법을 활용 하여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저항을 극복 할 수 있게됩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Impact 있는 인상을 위한 오픈 커뮤니케이션

4가지 고객 유형 분석

- 주도, 섬세, 사교, 안정 고객 유형 분석
- 유형별 대응 방법과 사례 분석 Case Study

I,V,T (Intimacy, Value, Trust) Ice Breaking 기법

Small Talk Topic과 틱.톡이 있는 대화 만들기

I.B.S (Initial Business Statement)를 활용한 전문성 드러내기

M2.

정보파악 커뮤니케이션

가치를 발견하는 5가지 고급 질문 기법 (비교, 평가, 의견, 확인, 가설)

- 고객이 더 말하고 싶게 만드는 ‘경청‘ 스킬

M3.

상품제안 커뮤니케이션

고객 중심의 상품 제안커뮤니케이션 R-FABE 기법

고객을 움직이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기법 활용

- PREP, WWHI 구조 이해와 와 상담 활용/ 비유/ 시각화/ 스토리텔링 활용 고객 몰입

니즈를 구체화하는 SPPS Flow

- Situation / Problem / Pain / Solution

M4.

저항대응 & 클로징 커뮤니케이션

고객의 3가지 저항상황 분석과 접근 방법

고객 저항의 이유화 상황 파악, 형태에 따른 저항 응대 기법 (3F1L)

‘가격 저항 응대’ 와 Give & Take

고객의 확신을 만드는 Closing 커뮤니케이션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