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의의를 이해하고 업무 현장에서 수행한다.
팀원을 지원, 지도하는 중간관리자의 역할 수행의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관리자를 육성하는 과정으로 업무관리, 사람관리 역량의 숙련 기간의 확보가 필요하며 기성세대와 MZ세대 사이에 낀 세대가 갈등을 중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인식하며, 직무/관계 지향성을 파악하고 행동분석 및 직접동기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담의 대화 구조 설계와 팔로워의 유형별 면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module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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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브릿지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의 중요성 |
중간관리자를 브릿지 리더라 부르는 이유 브릿지 리더는 리더인가? 팔로워인가? 조직에서 중간관리자가 갖춰야 하는 역량과 역할 조직 몰입과 비몰입을 이끄는 리더십 분석 중간관리자의 성향이 조직의 성향을 바꾼다 |
M2. 상사와 목표달성을 위한 소통 |
상사의 소통스타일 분석 성과의 이해,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플레이어 팀 성과-개인성과 Align 우리 팀의 방향성 도출 실습 리더의 업무지시를 구체화하는 방법 중간보고 및 업무 미팅 방법 |
M3. 동료와 협업을 위한 소통 |
높은/낮은 친밀도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동료와 협력적 관계를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개인적 관심과 공감을 표현하는 방법 심리적 안전감의 이해 심리적안전감을 높이는 3가지 방법 |
M4. 후배의 성장을 위한 소통 |
코칭리더십의 이해 Know it all vs Learn it all 후배의 의욕과 동기를 높이는 방법 후배의 발전을 위한 건설적 피드백 방법 후배의 업무개선을 돕는 AAR |
M5. 나를 위한 동기부여 |
지속성장을 위한 정기적 회고 스트레스와 감정조절 동기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