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장 개척전략수립프레임과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자사의 신시장/신규고객 개척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는 내재화 교육

교육목표

B2B 신시장 개척의 실패와 성공 요인을 알고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자사의 신시장 개척 전략을 수립한다.

학습필요성

신시장 개척에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열심히만 하면 실패확률만 높아질 뿐입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시장 개척은 가보지 않은 길이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간접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 할 역량이 필요합니다

개발역량

B2B 신시장 개척의 실패와 성공 요인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 15단계를 설명 할 수 있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자사의 신시장 개척 전략을 수립 할 수 있게 됩니다

커리큘럼

module 주요 내용

M1.

B2B 개척의 중요성과 실패요인 분석

B2B 신시장 개척이 필요한 3가지 상황 (사업확장/경쟁심화/시장의 변화)

신시장 개척 실패 사례 분석 3가지_자사관점

신시장 개척이 어려운 이유 3가지_고객관점

M2.

신시장 개척 준비

신시장 개척의 성공요건 3가지

조직 별 R&R 구축과 내부 시스템 만들기

조직간 시너지 포인트 발굴

M3.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 15단계 프로세스 (1)

시장/고객 방향성 설정_7단계 프로세스

- 시장조사 Case Study / 시장 세분화 & 특징 분석 Case Study
- Feasibility Test
- Target 시장 & Application 선정 / 시장내 고객 세분화 / 고객진입 우선 순위 선정
- 상품기획 컨셉 설정

M4.

신시장 개척 프로세스 15단계 프로세스 (2)

대응력 강화 집중 시장 선정_5단계 프로세스

- 신규대응 Unit 설립 / 전방위 고객 프로모션 / key Learning 분석
- 제품 초기 사양 도출 / 관심고객 집중 제안

Win Case 만들기_핵심 고객 선정과 제안 강화

교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