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수립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프레임 워크를 목적과 상황에 따라 변형하여 자사의 제품 전략을 수립한다.
전략은 단순히 어렵거나 복잡한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장과 고객을 예측하고 이에 알맞은 영업 전략을 수립 하는 것이 실패를 줄이고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전략을 수립하고 전략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영업이 수준 높은 영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영업 전략 수립 프로세스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략 프레임워크를 자사의 목적과 상황 따라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제품과 연계하여 자사의 제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됩니다
module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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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B2B 기업에서 영업 전략의 본질 이해 |
B2B 비즈니스 구조와 영업 전략 프로세스 이해 - 전략 수립 단계별 이해와 활용방법 (목표설정 ~ 전략실행)경영 목표 연계한 영업 목표 설정 - 중장기 목표 / 단기 목표 설정- 경제적 / 전략적 의사결정, 전략 우선순위 도출 및 세부 목표 설정 |
M2. 전략 프레임 워크 활용과 영업 전략 수립 |
영업 환경 분석 : 거시환경 및 산업구조 이해와 활용 - 전략 프레임 워크 활용 시장 전략 수립 _(실습)- STP 시장 세분화 및 Perceptual Map 작성_(실습) |
M3. 핵심가치 대응전략 수립 |
고객 구매 여정 분석 (Customer buying Journey)_(사례,실습) - 고객 구매의 KBF(Key buying Factor) 도출영업 프로세스 분석 (Selling process)_(사례,실습) - 고객 구매 프로세스 연계 KSF(key Success Factor) 도출고객의사 결정 구조 분석 (Power Map)_(사례) - 고객 의사 결정자의 (영향력, 힘, 관계, 빈도) 분석 |
M4. 제품 제안 전략 수립 |
제품전략 - 고객 제품 PLC, PPC에 따른 고객 특성 구분 및 제품 관리전략- 제품 Segmentation과 제안 전략 수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