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무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고성과 조직을 만든다.
문제 항송석에 대응하여 해결 집중을 위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이 부각 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실에 기반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고등정신기술의 구체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하며, 조직 단위의 자원 활용을 가속화되도록 효율적인 네트워킹과 현업 적용 기술이 요구 되고 있습니다.
사실 기반 사고인 내/외부 환경과 영향 요인 탐색이 가능하며, 목적에 부합한 정보, 조직망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내/외부 환경에 기초한 목표 수립과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 과제 설정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module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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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전략의 필요성과 전략적 사고 |
팀 커뮤니케이션 및 Intro - 기억력 게임으로 전략과 업무 관행에 대해 이해하기 / 업무 수행에서 전략이 필요한 이유나의 전략적 사고 진단 - 전략적으로 강한 상황과 약한 상황 |
M2. 업무 전략과 소통 |
ZERO 만들기 : 효율적 업무 소통의 원칙 전략적 사고와 분석 - 지식, 경험, Brain power 4가지- 전략적 분석의 3차원적 사고 : 가설지향, Fact 지향, Output 지향 결과물 지향 및 BOSS로 업무 지시하기 - 결과물 지향의 업무 처리와 목적전개도 / SIPOC Diagram / Framework의 활용- 환경의 영향 분석과 잠재 Risk 파악하기 / 정보 분석의 기술 |
M3. 업무 수행의 네트워킹 전략 |
혁신과 사고 강화, 네트워킹의 관계 - 네트워킹의 3요소 : 정보의 연결, 협업관계, 좋은 평판- 나의 네트워크 장점과 단점 / 장점 향상 및 단점 개선 방안 / 네트워킹의 장애 요소들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전략 - Weak Ties의 중요성 공유 / 업무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강화 / Giver 전략- 네트워킹 유지와 확장, 유인 전략 |
M4. 실행을 위한 Action Plan |
나의 Idea 네트워킹 그려보기 & 동료와 대화 나누기 - Action plan 작성하기 : 3W로 액션 플랜 수립 / 발표 및 공유 |